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대전 병원마케팅 전문 고민마케팅입니다.

지금은 불경기가 아니라, 부가 이동하는 시기입니다. 

경기가 안좋아서 환자가 줄어드셨나요?

 

 

 

요즘 많은 사람들이 불경기라는 이야기를 많이합니다.

하지만 불경기라는 요즘도, 2,3시간 기다려야 진료를 받을수있는 병원이 대전에는 많습니다. 

이글을 3분만 읽어보시면, 왜 그동안 마케팅을 했는데 효과를 보지 못하셨는지 아시게 될뿐만 아니라, 앞으로 어떻게 마케팅을 해야할지에 대한 방향도 찾으실수있게 됩니다.

 


 

이글을 읽는 분이시라면, 병원을 운영하시는 의사선생님이거나, 사무장님 혹은 병원의 직원일 가능성이 높습니다.

저희는 15년간 자영업을 운영하면서, 수많은 업체를 성공시킨 고민마케팅이라는 회사입니다.

이글을 쓰는 2023년 3월. 저는 대전에 있는 한병원 마케팅을 담당하여,  창업후 8개월만에  월매출 5억을 달성하였습니다. 

 

 

 

 

 

 

마케팅을 진행해보신 적이 있으신가요?

혹시 마케팅을 하는 순서가 잘못되어있지는 않았습니까?

마케팅에 효과를 보지 못하셨다면, 순서가 잘못되어있는지 혹은 어떻게 하는게 좋은 순서인지도 모를수있습니다.

 

 

저는 지난10년간 병원마케팅을 하면서, 많은 경험을 쌓았습니다. 

그래서 병원마케팅을 어떻게 해야 효과가 있는지 알게되었습니다. 

 

 

이 글을 읽으시는분께서 기존에 마케팅을 해보셨다면 더욱 신뢰가 가는 내용일거라고 확신합니다. 

 

 

마케팅효과를 보지 못했던 이유1.

상위노출보다 중요한것은 ㅇㅇㅇㅇ

 

 

병원은 마케팅을 하려면 의료광고심의를 받아야하고, 광고를 할수있는 채널이 생각보다 많지 않습니다. 

그래서 가장 많이 마케팅을 하는 채널이 블로그입니다.

일반적인 온라인마케팅 회사들은 상위노출을 강조합니다.

 

 

 

"네이버에 ㅇㅇㅇㅇ 키워드 검색해보세요. 1페이지 몇위에 글이 올라와있습니다."

네이버 블로그마케팅은 타겟마케팅입니다.

 

 

 

 

본인이 필요한 병원을 찾기위해 검색을 하는 사람들을 방문하게 하는게 목적이죠.

물론 상위노출은 광고효과있기때문에, 아예 마케팅 효과가 없는것은 아닙니다. 

하지만 병원마케팅의 목적은 상위노출이 아닌, 병원에 내원하고, 진료를 보는것입니다. 

쉽게 말해, 마케팅의 목적은 환자가 직접 병원을 방문하게 하는것

 

정리해서 이야기를 하자면, 상위노출 보다  흥미있는 광고, 볼수있는 광고를  만드는것입니다.

블로그에서는 체류시간이라는것이 있습니다. 체류시간을 블로그에 방문한 방문자가 글을 보는시간을 의미하는데,

일반적으로 사람들은 광고를 보고싶지 않아하기때문에, 그들이 읽을수있는 꺼리를 컨텐츠로 만들어줘야합니다.

 

 

저희가 쓰는 글은 일반적인 병원 블로그보다 3,4배이상 긴 체류시간을 유지합니다.

긴 체류시간을 유지한다는건 그만큼 환자들이 읽어볼만한 글이 많다는것을 의미합니다. 

 


 

마케팅효과를 보지 못했던 이유2.

중요한 것과 중요하지 않은것

 

 

마케팅에서 중요한것과 중요하지 않은것을 판단하는 눈은 매우 중요합니다.

고객들이 원하는 병원병원에서 강조하고 싶은 내용을 다를수 있습니다.

쉽게 말해 통역하는 기술이 필요합니다. 

 

 

고객들이 원하는 병원에 대한 내용을 병원에서 강조하고 싶은 내용을 이해하면서 읽을수있게 컨텐츠를 만들어줘야합니다. 

 

 

지금 대전의 대부분 병원들은 수백에서 수천만원의 마케팅 비용을 쓰면서 마케팅을 하고 있지만,

중요한것이 모르는 업체들이 대부분입니다. 

실제 마케팅의 효과를 본적이 있는 분들이라면, 무엇이 중요하고, 그것이 우리병원에 어떤 영향을 끼칠지를 정확히 알게됩니다. 

 

 

 

 


마케팅효과를 보지 못했던 이유3.

마케팅의 정의를 알고 계신가요? 

병원마케팅에서 블로그 마케팅이 효과적인 이유는, 바로 타겟 마케팅이기 때문입니다. 

 

 

 

타겟마케팅이란, 병원의 입장에서 특정대상을 상대로 마케팅을 하는것을 말합니다.

블로그 마케팅에서는 환자 스스로 검색을 통해, 본인이 필요한 병원을 찾게 됩니다. 

그들이 원하는 병원은 어떤 병원일까요?

 

 

 

나한테 신경써주는 병원. 나한테 친절한 병원. 나한테 관심갖아주는 병원.

 

 

마케팅의 정의는 고객들이 나를 따라오게 하는것입니다.

기다려서라도 꼭 이병원에서 진료를 봐야지 라는 마음을 갖게만드는것이 병원마케팅의 키포인트입니다.

 

 

 

 

 

여기 까지 글을 읽으셨다면, 이글의 체류시간역시 짧진 않을것입니다.

왜? 여기까지 글을 읽으셨습니까?

 

 

 

저희는 병원마케팅시에 직접 컨텐츠 촬영.기획.카피라이팅.편집까지 모든작업을 직접진행하고,

소통된 내용을 바탕으로 적합한 컨텐츠를 만들어냅니다. 

 

 

마케팅에 도움이 필요하시다면 아래 링크를 클릭하신뒤에, 자세하게 작성해주시기 바랍니다.

저희는 다르게 마케팅을 진행합니다.

 

 

 

 

 

https://naver.me/xpajjPom

 

고민마케팅 상담신청서

아래에 자세하게 작성해주셔야 상담진행이 가능합니다. 글은 사람의 생각입니다.

form.office.naver.com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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