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고등학교를 졸업할때쯤에는 내가 사회에 나가서 어떤일을 하게될지 전혀 알지못한다.

그저 보이지않지만, 목적지를 정해 놓지않았지만,

뿌연안개를 걷히고 계속 가다보면 터널끝에 

내가 원하는 목적지가 나올것만 같았다. 


사람은 사람을 통해 배운다.

나와 다른 다양한 사람들의 의견을 가만히 듣고있노라면,

어떤사람의 생각은 틀렸다고 생각할수있지만,

만약 그 말이 다 맞다고 가정을 하고 이야기를 들어보면,

내가 알지못했던 나의 문제점과 단점을 발견하는 기회가 되기도한다.







사람들은 모두 각자의 일을 하며 살아간다.

어떤책에서 본글을 회상해보면,

사람들이 사랑을 하는게 바로 삶이란는 문구를 본적이 이다.

사랑이라는 높은 가치에 대해 여러번 생각해봤지만,

무얼 사랑할것인가에 대한 생각을 많이 해보질 않았다.


무얼사랑할것인가,



얼마전 맞춤정장을 만드는 테일러샵에 다녀왔다.

다년간의 경험과 그리고 맞춤정장의 소재부터 디자인까지 

조용하지만 자신감 가득한 표정의 테일러를 만나고 왔다.

맞춤정장을 입는 사람들은 어떤층의 사람들일까?


함께 이야기를 나눠본다.



우리의 머리부터 발끝까지는 모두 좋은 광고판이 될수있다.

예를 들어, 옷을 잘입지 못하는 연예인에게 그의 스타일을 변화를 주면서

다르게 보일수있는 맞춤 스타일 정장을 입혔다고 가정해보자.

그사람은 방송.광고.관련업계사람들,지인들.연예인들 수많은 사람들을 만나게될것이다.


옷은 가장 좋은 광고판중에 하나일지도 모른다.

그사람이 연예인이던 아니던간데 우리나라 문화 특성상 보여지는 이미지느

굉장히 중요하다. 


맞춤정장을 입는 다른 타켓,

결혼을 앞두고 있는 신랑과 부모님들.

그들은 중요한 행사를 앞두고있다.

웨딩드레스 같은경우도 그 사람의 신체적 단점을 가려주고 장점을 돋보이게 해주는

의상의 기능을 가지고 있다. 물론 그 사람에 맞는 제대로 된 의상과 스타일링을 

받았을때의 일이긴하다.







마케팅에 대한 전반적인 이야기를 나누고,

맞춤정장에 대해 그리고 고객들을 응대하는 상담에 대해

이런 저런이야기를 나누었다.


나는 광고쟁이는 아니지만,

누군가를 도와주고,간섭을 하고, 참견을 하는일이 잘 맞는것같다는 생각이 든다.

그 사람의 입장에서 진심으로 그 사람이 잘 될수있도록,

그리고 진심으로 고객들이 그 업체를 이용했을때 그 업체를 소개받아서 고맙다는 느낌을 들수있게 해주고싶다..



마케팅에 대한 것이든,

사람의 경험이나 연륜에 대한것이든,

2018년 1월 모든 사람들과 모든 현상들 뉴스가 새롭게 보인다.


하루하루 살면서 그간 너무 무지했던 내 과거가 놀랍다.

아무리 고민해도 보이지않았던 여러가지 숙제들에 대한 해답을 조금씩

찾아가고 있는 듯 하다.



[대전맞춤정장]아리에떼테일러 대전 서구 도안동

공지사항
최근에 올라온 글
최근에 달린 댓글
Total
Today
Yesterday
링크
«   2024/05   »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21 22 23 24 25
26 27 28 29 30 31
글 보관함